지난 행사 보기

지난 행사 보기
제목 0420)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강동석 위원장 초청 강연회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회장 최삼규·이하 건단련)는 20일 오전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강동석 사장을 초청하여 조찬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최삼규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5월부터 3개월간 전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킬 여수엑스포의 개막이 얼마남지 않은 가운데 강동석 위원장을 초청하게 된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박람회가 많은 일자리 창출과 국가경제발전에 큰 역할을 하는 만큼 우리 건설업계도 여수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역설하였다.


  한편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강동석 위원장은 「미리보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 란 주제로 홍보 강연을 하여 참석한 단체장 및 건설관련업계 CEO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우리나라의 우수한 건설인력과 건설기술의 바탕이 있었기 때문에 여수엑스포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하고 건설업체간 공생발전 할 수 있는 새로운 건설문화를 창조하자고 역설하였다.


  여수엑스포는 올해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린다. CNN, 론리플래닛 등이 올해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여수엑스포를 선정한 바 있으며,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다. 세계 최초의 바다 위 전시관인 주제관, 105개 국가가 참가하는 국제관, 국내 최대 아쿠아리움 등 80개 특화.전시시설을 통해 ‘바다’와 관련된 전시를 선보이며, 1일 90여 회(총 8,000여 회) 문화예술공연과 세계에서 가장 큰 소리를 내는 파이프오르간 ‘스카이타워’, 첨단 해양문화예술관인 ‘엑스포디지털갤러리’ 등도 볼 수 있다. 입장권은 홈페이지(www.expo2012.kr)에서 4월 말까지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입장권 한 장으로 박람회장 내 모든 전시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목록보기